본문 바로가기

생활유용정보

아웃룩세팅


아웃룩익스프레스는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되는 메일전문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윈도우 사용자의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웃룩익스프레스를 활용하면 자신의 웹메일들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Outlook Express 사용법

아웃룩익스프레스를 실행합니다.

메일 계정을 설정합니다.

"도구>계정"을 선택합니다.

 
"메일" 메뉴에서 추가 버튼을 누른후 "메일(M).."을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보낸사람의 이름을 나타낼 값이므로 자신의 이름을 쓰거나 소속된 그룹명, 회사명을 쓰면 됩니다.



 
자신이 사용할 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이번에는 메일서버를 셋팅해줘야 합니다.

받는 메일은 자신의 메일계정을 발급한 회사의 메일 서버(POP3)를 입력합니다.

보내는 메일은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업체에서는 pop3, smtp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해당 업체에서 확인 바랍니다.)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가 제공한 계정 이름(웹메일 아이디)과 암호를 입력하세요.

만약 기브유넷 메일 아이디가 있다면 기브유넷에서 발급 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웹호스팅가 받는메일 보내는 메일서버--> mail.도메인 )

 

 
다음을 누른후 마침 버튼을 누르면 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일계정이 여러 개 라면 지금까지 순서대로 새로운 계정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만약 메일이 제대로 송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도구>계정" 으로 들어가서 메일 메뉴에서 "속성"을 누른후
메일계정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pop3 서비스만 제공되므로, smtp 주소는 현재 이용중인 전용선에서 제공하는 smtp 주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smtp 주소는 전용선업체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용이 안되시는 경우에는 전용선쪽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