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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Cinema 4D 아카데미 수업정리 2 - 20110831

시네마 4D -> 일러스트

1. 시네마에서 객체를 만든다.
2. 매핑(재질,색상)을 입힌다.
3. Perspective에서 "뷰"를 정한다.
4. "이펙트 메뉴"에서 스케치엔 툰을 켜준다. ( Render > Render Settings > Effects > Sketch and Toon )
5. 일러스트로 expert 한다. (기본적으로 선만 저장되며,  *.dxf 로 expert 하면 선과 재질(면)이 함께 저장된다. )


일러스트 -> 시네마 4D

1. File > Merge 로 연다. ( 불러 오기전 폰트는 아웃트라인 해줘야하고 8버전으로 저장한다. )
2. 시네마 4D로 불러온후 "Extrude NURBS"를 주고 막혀있는 부분(겹쳐있는부분으로 움직이면 빛남)을 삭제한다.
3. "Extrude NURBS" 옵션에서 "Hierarchicak에 채크한다.
4. 편집상태(점, 선, 면등)에서는 다른 객체가 선택이 안된다. 상단에 "Use Model Tool"에서 선택가능.


시네마 -> 포토샵 이미지로 내보내기

1. 랜더링세팅 > Out Put > 사이즈 설정
2. 랜더링세탕 > Save ( 기본적 이미지로 expert )


시네마 -> 포토샵 3D파일로 내보내기

1. 모델링후 > expert > *.dea ( Colada 파일 )로 저장.
2. 포토샵에서 *.dea 파일을 열면 "3D 객체"로 불러와진다. ( 이파일을 psd로 저장하고 에펙에서 열면 3D 객체로 열린다)


Hierarchi (하이어라키) -  계층구조★★★

1. "변형자" 는 자기자신 바로 직계 부모한테만 영향을 준다. ( 못된 자식을 상기.. )
   - 복수에 객체에 변형을 줄땐 Null 오브젝트안에 자식으로 넣고 Null에 변형을준다. ( Null 이 parent가 되는 구조 )
   - 변형자에 순서에 따라 전혀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 피규어에 밴드와 트위스트 줬던걸 상기 )

2. "명령자"는 자기직계에 "첫째"에게만 영향을 준다.
(이부분에서 의문점이 자식 첫째에서만 영향을 준다면, Null에 묶어서 Null에주면 전체 적용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점을 발견하였고, 추후에 전체적용할수 있는것을 배운다고 한다.) 




오늘 아직까지 미숙한 3D실력을 땜빵할수 있는 기술들을 습득하였다.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정보여서 참 좋았다.

그리고 정말 정말 중요한 계층구조에대해서 배웠는데..
뭐 프로그래밍과 별반 다르지않아서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듯..


http://c4d.co.kr/ <--- 학원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