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라인★★
- 흰색(시작) ==> 파란색(끝)
- 스플라인 핸들을 꺽으려면 "Shift" 클릭상태에서 해야한다.
- 흰색(시작) ==> 파란색(끝)
- 스플라인 핸들을 꺽으려면 "Shift" 클릭상태에서 해야한다.
(시네마 4D에 모든 선으로 된것은 "Shift"로 꺽어야 한다.)
tip) 스플라인을 그릴때, 무브툴로하면 빠르다. (스플라인으로 찍고 무브툴에서 "Shift(편집)" 와 "Ctrl(추가)" 이용)
알파(Alpha)★★
- 매트 옵션에서 > Alpha > texure 에서 알파이미지 적용. ( 흰색은 보이고 검은색은 안보인다 )
- 기본적으로 Color에 이미지나 색이 있어야한다.
parent 안에 child가 여러개 있다고 가정해보자.
이때, 자식이 동일한 속성(재질등)이 없으면 부모의 속성을 이어받는다.
(매트리얼이 중복되있으면 가장오른쪽(나중것)의 속성을 받고 옵션에서 "Alpha"에서 섞을수 있다 )
셋째날은 스플라인과 알파의 활용법, 그리고 객체가 어떤순서로 속성을 부여받는지를 배웠다.
http://c4d.co.kr/ <--- 학원링크
tip) 스플라인을 그릴때, 무브툴로하면 빠르다. (스플라인으로 찍고 무브툴에서 "Shift(편집)" 와 "Ctrl(추가)" 이용)
알파(Alpha)★★
- 매트 옵션에서 > Alpha > texure 에서 알파이미지 적용. ( 흰색은 보이고 검은색은 안보인다 )
- 기본적으로 Color에 이미지나 색이 있어야한다.
parent 안에 child가 여러개 있다고 가정해보자.
이때, 자식이 동일한 속성(재질등)이 없으면 부모의 속성을 이어받는다.
(매트리얼이 중복되있으면 가장오른쪽(나중것)의 속성을 받고 옵션에서 "Alpha"에서 섞을수 있다 )
셋째날은 스플라인과 알파의 활용법, 그리고 객체가 어떤순서로 속성을 부여받는지를 배웠다.
http://c4d.co.kr/ <--- 학원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