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Cinema 4D 아카데미 수업정리 4 - 20110907

변형자는 "Scale"을 절대하면 안된다★★

키를줄때 중요한 "Main" 키와 "Sub" 나눠준다. Main > Sub ★★

Texture로 psd를 가져왔을경우
옵션 > Color > Texture에 이미지 클릭 > Layerset에서 select한다.

위에 이미지로 "Alpha" 만들기
옵션 "Alpha"채크 > Color > Texture에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Alpha"에 Texture에 이미지 클릭 >  Layerset에서 select > Layer Alpha 나 Generate Aplha 선택

매터리얼 변경
1. psd에 레이어만큼 매트소스를 복사한다.
2. 각 이름에 맞는 "Color"에 Texture와 "Alpha"에 Texrure를 바꿔준다.
3. 매트리얼에 키를주고 시간단위로 메트리얼을 바꿔준다.


Texture로 시퀀스를 가져왔을 경우
옵션 > Color > Texture에 불러올때 복제하겠냐고 묻는다 "NO"선택

애니메이션
옵션 > Color > Texture에 이미지 클릭 > 상단탭에 Animation > 하단에 "Calculate" 클릭 후 타이밍이나 모드선택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타임라인에서 보기
옵션 > Editor > Animate Preview 채크



기본라이트닝으로 인해 이미지색이 타버렸을때 (비디오메모리를 먹으니 작업후 끄기)
우측버튼 > CINEMA 4D Tags > Compositing > 옵션 "Tag" > Compositing background 채크



객체가 카메라바라보게하기
객체 우클릭 > CINEMA 4D Tags > Look at Camera 
tip) "Tag"탭에 Chage Pitch Rotation 채크해제하면 상/하 기능꺼짐, "Basic"탭에 Enable 로 끄고/키기



이미지에서 이트레이션(빗금) 없애기
시퀀스 작업을 할때 자료를 받게 되면 HD급 이트레이션(빗금)이 있는 상태로 넘어온다.
이를 제거하는방법은 포토샵 > 필터 > 비디오 > De-intreace 에서 채크해보고 깨끗해지는걸로 채크.


Mograph(모그래프) 이용 - 움직임에 텐션주기
1. 객체에 중요한 움직임에 키를준다.
2. Mograph > Effector >  Delay > "Effector" 탭에서 Strength 조절, Mode 선택


http://c4d.co.kr/ <--- 학원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