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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Cinema 4D 아카데미 수업정리 5 - 20110914

Axis 축(X, Y, Z) 편집법 필수 암기

박스 인형만들기
1. 폴리곤에 매트리얼로 매핑한다. -> Top View 작업
2. 편집모드에서 "Knife" 로 "hole" 선택하여 자른다.
3. 마우스 우측클릭 "Close Polygon" 하여 뚫린부분을 매꾸어준다.
4. 어긋난 맵을 마춰주기 위해 매핑 "Tag" 텝에서 "Projection" 을 "Flat" >폴리곤에 매핑선택 > 매뉴중 "Use Texture" 클릭 > Perspective 뷰에서 회전 및 스케일을 폴리곤 사이즈에마춘다.
5. 폴리곤 우클릭 > Cinema 4D Tags > Stick Texure(현제 매핑 이미지를 고정)
6. 필요없는 면은 삭제하고 "Knife" 에 Line으로 필요한선을 만들어준다
7. 접는 과정에서 면을회전시킬때 축이 삐뚫어지면 아래와같은 방법으로 극복한다.


자르고 붙이다보면 축이 삐뚫어질때.
해결법 :  "Lotation" 툴에 "Modeling Axis" 텝에서 "Orientation" 을 "Object" 나 "World" 로 지정하면 해결된다.


"Knife" 툴의 "Hole" 사용시 화면을 움직이면 안되다. ( 또한 Edige 밖으로 나가지 못한다 )


면을 "Rotate" 시킬때 원하는 축이 안될때.
면선택후 선을 잡고 "Modeling Axis" 텝 > "Axis" 메뉴를 "Selected" 한후, "Free" > 면잡고 회전.


모델링을 할때 바닥부분을 "X" 좌표에 붙이고 "Y" 좌표에 객체를 정렬하면 여러모로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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