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Cinema 4D 아카데미 수업정리 6 - 20110919

시네마는 회전(Rotate)할때 축(BLUE = Z축<move> = B축<rotate> ) 중심이다.★★★

회전축 ( Z축 = B - 파란색이니까 B, X축 = P - 빨간색이니까 P, Y축 = H - 헐크에 녹색 )

회전축을 움직일때 "edge" 스넵주기
로테이션 > "Snap Settings" 텝 > Type을 Snap 3D주고 Edge 채크.

※ 로테이션 에니를 줄때는 진짜로 마우스로 회전한다.


Spline에서 "TEXT" 에니를 줄때
1. 익스투루드 넙스에서 "Fillet Cap"을한다. <- 두꺼워지므로 "Radius"만큼 일러에서 삭제하고 가져온다.(시간없을땐 "Caps"텝에서 "Cpmstrain"채크 -이렇게하면 주변라인이 울툴불룽해져서 비추 )
2. 텍스트를 따로 떨어트리기 위해 "Object"텝에서 "Separate Letters" 채크후 Make Editable 한다.

※ 모든 에니메이션 작업은 마지막에 한다. ( 이동, 로테이션등 먼저 )


에니메이션에서 "Key"를 수정할땐 "Use Model Toll"에서 궤적을 수정해 준다.
무브툴 > 키클릭 > "Auto Tangents" 해제



에니메이션 쉽게하기

1. 키 에니메이션 복사
1) 한번 완성한 키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한다.
2) 모두 같은 위치로 변하였기때문에 "Null"오브젝트로 담아 위치를 바꿔준다.

2. "Animation" 매뉴
1) 상단 "Tool" 메뉴에서 "Animation" 채크후 에니메이션 궤적을 움직인다.




매핑 간지내기

매핑 옵션에서 "Environment" 채크후 환경맵(이미지)를 넣는다. - 블러나 옵셋 설정.








http://c4d.co.kr/ <--- 학원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