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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C4D] ADVENCE 2Day

배경스카이 잡지말기 -> 라이팅으로 잡기
모델링할땐 삼각형이 나오지안도록(운다. 벽지우는것처럼)
바닥이나 뒷배경은 따로 만들어준다.(플렌쓰지말기)

익스투르드 넙스할때 알트누르고하면 포지션이 같게됨

좌물쇠 걸기 = 마우스 우클릭 > CINEMA4D Tags >  Protection Tag를 달아준다

N-Gon = 다각 폴리곤, Boolean    <- 상극 -> Hyper-nurbs      (Boolean 이 모지?? 검색해보기)


곡면주기
익스투르드 넙스에 타입을 트라이앵글로, 텍스트의 인터메디테이트의 타입을 섭디비드로


포크확인해보기


애니준화면자체에 변화를 주고 싶을때에는 한번더 쌓아서 회전, 이동, 변환을 준다.

애니를 줄때에는 우선 카메라 뷰를 잡고 자물쇠걸고 주변작업을 진행한다.

진행하는 애니(길따라 가기, 물고기, 새)등의 애니메이션을 줄때에는 스플라인웹에 스플라인으로 가이드라인주는게 편하고 수정이 용이하다. (스플라인웹을 하면 물체가 뒤집힌다. 로테이션으로 회전시켜주면 된다)

저장할때 파일이름만 정하면 c4d파일이 있는곳으로 저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