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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ADVENCE]31day


*** 케릭터 리깅
1. 중심 뼈를 잡고 얼라인 
2. 뼈 전체잡고 케릭터(하이퍼넙스빼고)잡고 바인딩
3. 뼈가 잘붙었는지 확인
4. 웨이트 작업(하이퍼넙스끄고 확인)
    -> 머리 :  머리에 잡혀있는 영역 포인트 선택(Add) (목부분 찌그러지는거 머리쪽으로 스트랭스 낮춰서 가져온다) 

5. 리깅시 다른 수정은 안되고 나이프로 관절정도 만들어주는것만 허용한다.(다른것은 망가진다) 

6. 눈알을 머리에 붙여주기 위해선 눈잡고 우클릭 Caracter Tag > Constraint 선택 > Parent 채크하고 타갯을 머리고 한다.

7. 웨이트 미러(웨이트 작업한거 옆으로 옮기기) 웨이트수정한 쪽을 잡고 "미러툴"선택 옵션의 타켓을 "오브젝트" 아래 프로퍼티스를 "웨이트로"로 바꿔준다.

8. 다리, 팔등을 묶어준다. - 허리+무릅+발목+발(팔:겨드랑이+팔목)을 잡고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Creat IK Chain" 하면 하위에 있는것끼리 묶이면서 "Goal"이 생긴다.(이때 조인트의 역순으로 생기는데 (발목[R]+무릎[R]+허리[X] 순) 허리를 복사해서 최상위 부모로 만들고 "왼발"로 사용하면 된다. 

9. 만들어진 IK Chain들(팔,다리 최상위것)을 잡고 "폴 벡터"텝에섬 "에드 폴"을 클릭해서 만든다.(팔꿈치는 뒤, 무릅은 앞) - 센터아래에 넣어준다(이유는 그래야 팔다리가 돌아가지 않는다)

# 17일 파일참조




 * IK Chain은 오브젝트에도 걸린다.
(로봇 - 같은 축으로 된 다리라면 같은 방법으로 하나건너하나잡는다(관절이 하나라면 널만들어서 제일밑으로 넣어서 잡아주면 된다)

* 케릭터 > 컨버전 > 컨버전투 널즈, 컨버전투 조인츠 로 조인트나 널을 같은자리에 같은 상속관계로 만들어 줄수있다.

* 툴 > Excustion > IK Chain 껏다 켰다 할수있다( 웨이트 작업할때 유용)

* Creat IK Chain 을 할때 컨트롤을 누르고하면 아랫꺼와 걸린다.


[과제] 레고처럼 생긴 인형 "토니가이"영상처럼 만들어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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