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프리젠테이션 기법(후 가공법)

위너스피티의 노진 대표의 강의


기업이나 회사에 대한 소개, 미래 비전,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프리젠테이션 시 후 가공법에 대한 강의.




첫째, 

첫 페이지 표지를 남들과 다르게 접근하라. 


보통 사업 명을 주로 쓰지만 우리 회사만의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주력제품에 대해 메시 지를 전달하며, 이미지를 계속 떠올릴 수 있게 하는 것 좋다.






둘째, 

숫자를 적절히 사용해라.


  예를 들어 USB제품을 소개한다면 ‘4G짜리 USB입니다’ 라기 보다는 ‘좋아하는  노래 20 곡을 담을 수 있습니다’가 제품의 메모리양을 쉽게 떠올릴 수 있다.






셋째, 

메타포(METAPHOR)를 사용해라. ‘눈높이의 비유’ _상황에 맞는 이야기를 적절히 녹여내는 것이다.


  james Cameron 감독이 아바타 영화 펀딩 시 아바타 영화 제작을 왜 해야 하는지  설명 하기보다 ‘쥬라기 공원 보셨죠? 쥬라기 공원을 우주에서 만들 겁니다.’  라고 말하며 많은 후원을 받아 영화를 제작할 수 있었다고 한다.






넷째, 

비교하라. 


설득할 때는 비교가 최고이다.

특히 홈쇼핑은 타사제품과 비교를 많이 함으로써 판매량을 높일 수 있다.






다섯째, 

감성을 자극하라.

  

같은 핸드폰 광고라도 감성을 자극할 것인지? VS 기능을 재미있게 보여줄 것인지? 사람들 에게 감동을 느끼는 정도가 다를 수 있다.






여섯째, 

클로징 자신의 스토리로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