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ADVENCE] 24DAY
bigwav
2012. 2. 1. 22:08
** XRef
Creat > Xref > Xref
꺼내서 모델링파일불러옴(래퍼런스)
래퍼런스는 모델링파일을 불러오는부분이고
프록시부분은 가벼운 박스를 불러와 모델링후 랜더링을 위에 모델링으로 한다.
낮개로 작업한후 불러올때 2~번째 이상의 파일의 시간을 안겹치게 쉽게 관리하는방법은
1번째파일 애니마지막시간에 2번째 파일이 시작하도록 시간순서를 둔다.
그리고 XRef 에서 보였다 안보였다하면 된다.
# 카메락웍을 하나로 잡을수 있고 무거운 모델링을 가볍게 관리할수 있다
재질파일도 하나로 만들어서 XRef 에서 불러오면 하나의 재질을 여럿이 공유하기 쉽다.(바꾸기도 쉽다)
# 파티클, 다이나믹이나 재질에 키가 들어가있는(프레임계산하는) 상황은 제외
.. 플래시에 컨테이너 같은 느낌.
* Poly FX
모델링한것을 폴리곤단위로 애니메이션하는데 엄청나게 속도가 빠르다.
펄오프소스를 모델링소스로 사용할수 있다
*** Time Track
Creat > Add Special Track > Time Track (기똥차게 좋아요)
여러개의 모션을 같은 타이밍에 맞추기에 탁월
(키프레임으로 애니된것들.. 애니)
(같은 타이밍줄애들 잡으면 타임트렉칸이 있음)
타임트렉으로 시간을 관리하면 키프레임으로 된 모션을 잃지않고 관리할수 있다.
*다이나믹 시물레이션은 각각 맞는 대들이 있다
다이나믹은 Cashe 로 키프레임단위로 저장한다(베이크와 같음)
* PLA (시물레이션 베이크)
케릭터>카푸치노 (알아보기)
녹화는 클릭하고 있어야됨
* 두깨
Explosion FX, Cloth
모델링을 직접하는것을 베이스로 생각해야한다.
플레인이펙트의 방향성을 주고싶다면 리니어나 스피어등으로 놓고 위치나 스케일조정으로 변화를 주면 된다.
모르면 깨져 키노가다. 약해지지말고 겁먹지말고 무조건 하자!
*리스트릭션 테그
특정부분만 셋셀렉션한것을 효과주거나 효과를 뺴거나할때 사용한다(까먹었었다)
C4D 에서 에펙으로 보낼때
카메라와 라이트는 잘 넘어간다
그리고 널을 클로너에넣고 C4D 태그에 "테그프로퍼텍스" 와 "룩엣카메라"를 넣고 클로너를 깨서 넘기면 클로너의 위치값도 넘길수 있다.
에펙으로 보내는 저장옵션은 오늘 수업파일 참고.
*익스체인지 플러그인>임포터>윈도우>네마플러그인
에펙에 플러그인폴더에 넣어주면 됨.
특정 대상 모델링을 카메라가 도는 영상을 만들때는 카메라에 널을 달아주고 널을 돌려주면 널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연출을 할수 있다.
Creat > Xref > Xref
꺼내서 모델링파일불러옴(래퍼런스)
래퍼런스는 모델링파일을 불러오는부분이고
프록시부분은 가벼운 박스를 불러와 모델링후 랜더링을 위에 모델링으로 한다.
낮개로 작업한후 불러올때 2~번째 이상의 파일의 시간을 안겹치게 쉽게 관리하는방법은
1번째파일 애니마지막시간에 2번째 파일이 시작하도록 시간순서를 둔다.
그리고 XRef 에서 보였다 안보였다하면 된다.
# 카메락웍을 하나로 잡을수 있고 무거운 모델링을 가볍게 관리할수 있다
재질파일도 하나로 만들어서 XRef 에서 불러오면 하나의 재질을 여럿이 공유하기 쉽다.(바꾸기도 쉽다)
# 파티클, 다이나믹이나 재질에 키가 들어가있는(프레임계산하는) 상황은 제외
.. 플래시에 컨테이너 같은 느낌.
* Poly FX
모델링한것을 폴리곤단위로 애니메이션하는데 엄청나게 속도가 빠르다.
펄오프소스를 모델링소스로 사용할수 있다
*** Time Track
Creat > Add Special Track > Time Track (기똥차게 좋아요)
여러개의 모션을 같은 타이밍에 맞추기에 탁월
(키프레임으로 애니된것들.. 애니)
(같은 타이밍줄애들 잡으면 타임트렉칸이 있음)
타임트렉으로 시간을 관리하면 키프레임으로 된 모션을 잃지않고 관리할수 있다.
*다이나믹 시물레이션은 각각 맞는 대들이 있다
다이나믹은 Cashe 로 키프레임단위로 저장한다(베이크와 같음)
* PLA (시물레이션 베이크)
케릭터>카푸치노 (알아보기)
녹화는 클릭하고 있어야됨
* 두깨
Explosion FX, Cloth
모델링을 직접하는것을 베이스로 생각해야한다.
플레인이펙트의 방향성을 주고싶다면 리니어나 스피어등으로 놓고 위치나 스케일조정으로 변화를 주면 된다.
모르면 깨져 키노가다. 약해지지말고 겁먹지말고 무조건 하자!
*리스트릭션 테그
특정부분만 셋셀렉션한것을 효과주거나 효과를 뺴거나할때 사용한다(까먹었었다)
C4D 에서 에펙으로 보낼때
카메라와 라이트는 잘 넘어간다
그리고 널을 클로너에넣고 C4D 태그에 "테그프로퍼텍스" 와 "룩엣카메라"를 넣고 클로너를 깨서 넘기면 클로너의 위치값도 넘길수 있다.
에펙으로 보내는 저장옵션은 오늘 수업파일 참고.
*익스체인지 플러그인>임포터>윈도우>네마플러그인
에펙에 플러그인폴더에 넣어주면 됨.
특정 대상 모델링을 카메라가 도는 영상을 만들때는 카메라에 널을 달아주고 널을 돌려주면 널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연출을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