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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ADVENCE]26day

* 오늘의 잡담
빛 20억 = 돈이 많은거..


*모스플라인
#터틀 - L-System 공부하면 나무 만들수있다.(알아서 공부)


*시물레이션 텍(다이나믹을 이네이블과 다이나믹으로 시작점 지정할수있다)
리지드바디 - #바운스 - 탄성(얌채공), #프릭션 - 마찰력(빙판만들려면 0)
콜라이드바디 -

원하는 모습의 다이나믹이 완성되었고 그것으로 프레임 위치를 잡기위해선 "셋 이니셜 스테이트"설정

* 포스, 필드, 다이나믹(같은 놈들)

@ Collider - 무딯이는 놈이라고 알고있으면 됨. 시물레이션에도 있음

*바닥이나 벽은 절대 종이로 쓰면 안된다(두깨가 있게 해야한다)
다이나믹을 할때 얇은 종이나 벽, 바닥등을 뚫고 지나가는것을 막기위해선 큐브등을 두껍게 벽, 바닥을 만들고 감추면된다.


*Atracter
자석같은 느낌(끌어당기는 애니메이션, 주위를 배회하는 애니메이션, 달라부터있는 느낌(돌아다니면서)


***다이나믹은 널 오브젝트에 차일드한오브젝트에 영향을 주지않는다.
다이나믹에서 엑티베이터를 사용하여 배회애니메이션을 할때, 스케일을 0에서 1로 키우는 작업을하게되면 밖으로 튕겨나가는 현상을 볼수있다.
왜냐하면 스케일이 0일때 끌어당기는 오브젝트로 들어가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튕겨나가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선 0.0001로 하면 된다.(소수점4자리까지는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