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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ADVENCE] 27day

* 카펫만들기

1. 밴드로 만들때 Shear로 살짝 꺽어(틀어져야)놓고 밴드를 준다. (옆에서보면 틀어진 면이 보이므로 전체의 기울기를 맞춰준다.

2. 큐브에 스플라인웹을 달고 헬릭스(골뱅이모양만든다)를 넣어준다.


* Xplode <- 부시는 플러그인. 구입하기

스피어가 큐브를 깨는 애니메이션

스피어잡고 엑스플루드 "에드" 큐브잡고 "스퀘터" 클리어


* Rigid Body
다이나믹테그는 기본설정이 차일드한 아이들을 다이나믹 시키지 못한다
# 아이들 다이나믹시키기 : 리지드바디 > 다이나믹즈 > 트리거 > 온콜리젼으로 설정
(컴파운드 콜리젼 쉐입으로 설정하면 한덩어리로 만든다)
1. 쉐입타입을 스테틱메쉬로 바꾸면 안에 담기게 할수있다.
2.쉐입타입을 무빙메쉬로 바꾸면 정확한 사이즈계산을 하지만 느리다.

# 포스 > 팔로우 포지션, 팔로우 로테이션은 원래 정해놓은 값을 유지하려는 힘이다.
(응용:혈관에 혈액이 따라가는 애니, 웨딩카뒤에 깡통)

# 매스(무게)
월드 댄시티 - 전체를 보고 결정
커스텀 댄시티 - 사용자가 넣은숫자의 2배
커스텀 매스 - 사용자가 입력한 숫자의 값을 무게로 갖는다.




# Collider Body >

* 무언가 부딯(작용이 일어나야)여야 다이나믹이 일어나게 바꾸기
다이나믹 > 트리거 > 온콜리젼

** 이펙터가 닿으면 다이나믹이 일어난다
다이나믹 > 트리거 > 엣 벨로시티 픽크



[ 슬로우모션만들기 ]
1. 컨트롤 + D 눌러서 타임스케일을 조정하여 슬로우모션을 만든다.(움직이는 속도가 변경되면 타임스케일도 조절해야하는 사항이 발생한다)
2. 카푸치노로 키베이크하여 키프레임의 간격을 조절한다(추천 : 씬을 뒤집을 수 있다)

* 카푸치노 위치
케릭터 > 메니저 > 카푸치노
(모델모드, 이동모드)
-> 1프레임에 싱글프레임찍고 스타트프레임찍고 뷰포트를 마우스로 누르고있는다.<그룹으로 묶여있는 놈은 하단 하이어라키 채크>

* 카푸치노로 베이크한후 다이나믹은 꺼줘야한다(키프레임보다 다이나믹을 먼저 인식하기때문에)
 - 키로 베이크하기때문에 씬자체를 뒤집을 수 있다.


@ C4D에 다인나믹은 키프레임도 반영한다.


# 유리창이 깨졌다가 다시 붙는영상
다이나믹을 끄는 순간 원래 있던 위치(상황)으로 돌아온다
다이나믹>트랜지션타임을 조정하면 돌아오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 좋은 광고만들기 - 뿌나 패러디 ##
잼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